셀카 이쁘게 찍는법을 알려드립니다.



흔히들 남는건 사진뿐이라고 합니다. 특히 셀카를 찍어 놓았다가 세월이 흐른 후 몇년 전 또는 수십년 전 자신의 모습을 보는 것도 쏠쏠한 추억거리 입니다. 그럼 이제 어떻게 셀카 이쁘게 찍을 수 있는지 몇가지 방법을 공유해 봅니다.


1. 셀카 이쁘게 나오는 앱을 사용한다.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앱스토어에는 카메라 관련 앱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유료에서부터 무료 앱까지 다양합니다. 하지만 어느 것을 사용해야 하는지 모를 수 있습니다. 그러면 평가가 좋거나 또는 다운로드 횟수가 많은 앱들을 위주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카메라 앱들마다 기능이나 필터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어느 것이 좋다 딱 잘라 말할 수 없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필터가 있는 앱을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2. 셀카 잘 나오는 카메라를 사용한다.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서 셀카의 느낌이 다릅니다. 실제로 직접 촬영 후 확인해 보아야 그 느낌을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전시되어 있는 폰들을 살펴 보면서 셀카도 찍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요즘 나오는 최신 스마트폰 셀카 기능이 정말 좋습니다. 땀구멍까지 세세하게 표현하는 카메라도 있는가 하면, 뽀샵처리해 주는 스마트폰도 있습니다.

3. 각도 잡는 노하우

많은 분들은 대개 정면에서 셀카를 촬영합니다. 하지만 다양한 각도로 셀카를 찍어볼 수 있습니다. 어떤 각도에서 찍어야 할지 감이 안오시면 인터넷에 "셀카"라고 검색해 보세요. 셀카로 찍은 무수히 많은 사진들을 볼 수 있습니다. 와~ 맘에 드는 각도에서 찍은 이쁜 사진을 발견하면 그대로 따라해 보세요. 처음에는 그러한 사진들을 모토로해서 자신에게 적용하다 보면 감이 잡히게 됩니다.


4. 자신감있게 찍는다.

어쩌면 자신감 있게 찍는 것이 제일 중요할 수 있습니다. 각도가 아무리 좋아도, 앱 필터가 아무리 뛰어나도, 카메라 성능이 최고여도 자신감이 없다면 마음에 들지 않는 사진이 나오게 마련입니다.

상황이나 환경에 따라 찍은 셀카의 사진이 다른 것을 아마 경험해 보셨을지 모릅니다. 친한 친구와 가족들과 여행할 때 기분이 한껏 물오를때 찍은 사진은 정말 보기 좋습니다. 하지만 어떤 경우는 인위적으로 웃으려고 하거나 표정을 만드려고 하다보면 잘 안돼는 경우가 있습니다. 배우라면 모를까 일반인들이 원하는 표정대로 사진을 찍는 것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사진을 찍는 순간 행복한 상상이나 기분좋은 일들을 떠올려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법시험에 합격했을 때, 어떤 맛있는 음식을 처음 먹었을 때의 기분을 떠 올려 보세요. 

자신감은 아주 어려서부터 습득되는 것이기 때문에, 평소 자신감이 없는 분이라면 평소에 자신감을 높이는 방법을 배우고 기를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